inSANe 시나리오 <유령저택의 괴이>의 플레이 로그입니다.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 수록
0609 14:02~17:39 / 0610 19:02~20:59
약 5시간 30분 플레이.
GM 이솝
PL 냥 덕 두콩 엔써
PC 야마고시 코타, 루루이에 지고쿠, 나라쿠 사아야, 정이안
플레이 로그의 특성 상,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플레이 예정이 있는 분들은 열람을 지양해주세요.
inSANe 시나리오 < 유령저택의 괴이 >
‘빌라 디오다티의 괴담 모임’ 수록
GM 이솝 ∥ PL 냥 덕 두콩 엔써
2019.06.09. 14:02 ~
-

본 시나리오에는 도입 페이즈의 등장인물이 장면마다 정해져 있습니다. 특별히 RP나 조사가 요구되지 않으므로, 지문이 끝나고 나면 본인의 【사명】을 읽어주세요. 표현방식은 내 이름은 코난, 탐정이죠! 처럼; 해도 되고 자기소개하듯 해도 되고 자유롭습니다!
[ 도입 페이즈 ]
#S1. 관리인과 열쇠
등장인물: PC 1
어느 날, 먼 친척의 소유였다는 낡은 양옥이 당신에게 유산으로써 넘어옵니다.
양옥을 확인하러 오라는 말에 정해진 일시에 찾아가면, 저택 앞에서 관리인인 야치후사 스미레코가 당신을 맞이해 줍니다.
핸드아웃: 야치후사 스미레코 (일시 공개)
그는 놋쇠로 만든 고풍스러운 열쇠를 건네주고는 저택을 안내합니다.
... ...
잠시 양옥을 둘러보다가 문득 옆을 돌아보자,
그는 어느새 모습을 감췄는지 보이지 않습니다.
밖으로 나가 버린 걸까요?
그렇다기엔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았는데….
야치후사 스미레코의 핸드아웃이 비공개됩니다.

...
당신은 누구이며, 이 양옥에는 어떤 이유로 오게 되었나요?

읽으면
대지안아?

좋아요


해줘
ㅋㅋㅋㅋㅋ

(강한놈들이 하는 이상한 포즈를 합니다)
이 가문을 이어받을 유일한 적자입니다...
저는 이 이상한 저택에 사람이 살 수 있는지를 확인하러 왔습니다.
그럼 요로시쿠!
(아무 말도 안 한 것처럼 안으로 들어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ㅠㅠㅠㅠㅠㅠ
망한듯?
밀고간다
해줘요
만나면한다
루루이에는 좀 더 안쪽을 향해 이동합니다. 이 이상한 저택...을 살펴보기 위해서요.
#S2. 도망자
등장인물: PC 3
헉, 허억...
당신은 가쁜 숨을 몰아쉬며 추적자를 피해 양옥에 도착합니다.
이 바다가 보이는 양옥은, 마치 당신을 유혹이라도 하듯 문이 열려 있습니다.
곧바로 당신을 쫓는 이가 찾아올 테니 안에 누군가가 있을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잠시 이 안에서 몸을 숨겨야할 것 같습니다.
...
당신 또한 누구입니까? 이 곳에 어째서 오게 되었나요?

후후....경찰이 쫓아오면 내 귀여움으로 따돌려버릴거라굿
ㅋ
ㅋ
난
정상적인 자기소개 할거거든;
진짜 두콩같애
연심이라니
ㅋ
ㅋ

프리즌브레이크를 한 사기꾼, 나라쿠는 구애인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

나라쿠는 구애인의... 사진을 쥐고 '귀여움으로 경찰을 따돌리겠다'는 결의를 한 채 양옥의 안으로 들어섭니다.
#S3. 육지의 외딴섬
등장인물: PC 2
휴..., 당신은 범인을 있는 힘껏 쫓느라 지친 몸을 바로 세웁니다.
분명 이 쪽으로 왔을 텐데, 그렇다면 숨을 만한 곳은 이 양옥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휴대폰으로 다른 이에게 연락이라도 넣어보려고 하면 이상하게도 저택 주변만 전파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어쩌지?
여기서 돌아간다면 분명 놓쳐버리고 말 것입니다.
저택의 문은 여전히 마치 이곳에 들어오는 것이 정답이라는 양 열려 있습니다.
당신은 하는 수 없이 그 안으로 들어가 마저 범인을 추적하기로 합니다.
...그런 당신은 누구인가요? 여기까지 오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변에 동굴과 음침한 장소에 지하실이 있는 비밀공간까지 있지만, 이 근방에 숨을만한 곳은 여기 하나 뿐이지.
범인의 냄새가 난다! 반드시 찾아내 산채로 끌고가주겠어.
나, 대단히 멋진 경찰 정이안의...
할머님의 명예를 걸고...
ㅋ
ㅋ
ㅋ
아 ㅆㅂ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
대단히 멋진 경찰! 이안은 숨어버린 범인을 찾기 위해, 어쩐지 기묘한 기운이 맴도는 양옥의 안으로 들어섭니다.
#S4. 불안한 날씨
등장인물: PC 4
양옥의 앞에 도착한 당신은 이상한 점을 확인합니다.
분명 유령저택이라던 양옥의 문이 열려 있고, 주위에는 생긴 지 얼마 안 된 발자국이 무수하게 남아 있는 것입니다.
누군가 이 저택에 숨어들기라도 한 걸까요?
아니면 짐승의 소행?
의아한 기분으로 저택 주위를 맴돌던 당신은 바깥에서 보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알 수 없겠다는 데에 생각이 미칩니다.
...
당신은 누구이며, 왜 이 「바다가 보이는 양옥」을 찾아 왔나요?

꼭...꼭 특종을 건져서 대박을 친후에 그 꼰대 얼굴에 의자를 집어던지고 말겠어요...
우리집이라고
pc2밖에업다구?
범죄자잡는 2밖에
없다구
있나요?
쫓아내
야마고시는 특종감을 찾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문이 열린 양옥으로 걸음을 내딛습니다.
... ...
덜컥,
야마고시가 저택 안으로 들어가자 누군가가 문을 닫고, 바깥에서 잠그는 소리가 들린 것... 같습니다.
다
#S5. ―등장
등장인물: PC 전원
곧이어 문 너머로 쾅!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 소리에 PC들은 전원 문 앞으로 달려 나옵니다.
불길한 기운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거 잠긴 건가...? 어떻게 할까요?




그쪽이야말로...누구신지?








영장 있나요?





댁도 나가세요.








저기....
관리인씨~...
똑똑,
루루이에가 문에 노크를 하자
바로 근처에서 짐승이 우는듯한 소리가 들립니다.
... ...



?!

시커먼 그림자가 경이로운 괴력으로 문을 짓누르며 전원을 위협합니다!


이건 대체 뭐야...?!

전원, 《협박》으로 공포판정을 해주세요.


나라쿠 사아야 ROLL 협박

7
목표치: 5

야마고시 코타 ROLL 협박

8
목표치: 7

루루이에 지고쿠 ROLL 협박

8
목표치: 7

정이안 ROLL 협박

4
목표치: 6


(침착)
이안은 광기카드를 한 장 뽑아주세요.


핸드아웃 「유령저택의 괴물」이 공개됩니다.


시커먼 그림자는 어디를 보아도 강아지처럼은 보이지 않습니다.


... ...
...








초코라니, 개는 초코를 먹으면 죽습니다. 그런 작명이라니, 끔찍하군요...

후.... 어쩔 수 없네요, 유산으로 굴러들어온 집이 이모양이라니. 청소 업체를 부르기 전에 살펴둬야겠어요.

시커먼 그림자처럼 보이는 '그것'은 PC들에게서 두려움을 자아냅니다.
알 수 없는 괴현상을 목격한 PC들은 이 그림자같이 기어다니는 것을 무찌르기 전에는 이 집에서 탈출할 수 없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깨닫습니다.



확인하셨으면 바로 1사이클로 넘어갈게요!

장면 플레이어 하고 싶으신 분 손
없으면 주사위 굴려용
ㅈㅒ가 누군대
아이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떨어진 1인도
손들어봄ㄴ
전원등장합니다!




1사이클 1번째 장면 - PC 3
등장인물 : PC 전원
PC들은 잠긴 문에 하는 수 없이, 수상해보이는 저택의 지하실로 걸음을 옮깁니다.

나라쿠의 랜덤판정:

→ <추적>(으)로 판정



나라쿠 사아야 ROLL 추적

11
목표치: 7






정말 괜찮을까요?
(다소곳이 내려감)

(뭘로하지잠시만)

나라쿠는 몇 년도 산인지 모를 와인을 몰래 한 병 꺼냅니다.


함께...나락까지 가요.
자기 집의 와인을 남이 따서 본인에게 주는 것... 이지만 몰래 꺼냈으니 알 리가 없겠네요.


나라쿠, 죽음으로 판정해주세요.

나라쿠 사아야 ROLL 죽음

10
목표치: 5
자 쭉마셔쭉





(히죽)


아잉
나라쿠와 루루이에는 와인을 홀짝이며 서로를 탐색합니다.



나라쿠, 루루이에는 감정표를 굴려주세요.



공감(+) / 불신(-)
안가질거같은거나옴

동경 열등감...









루루이에는 어떤 감정을 선택하나요?

후 둘다 개연성이 없어

귀엽자너

아아니



(동경해보니다;)

확인. 각자가 가진 감정을 인물란에 기재해주세요.











녹취하시는건가요?




나라쿠는 루루이에와 와인을 홀짝이며 (원하는 자리를 쟁취해) 만족스러워진 기분이 되었습니다.

장면 플레이어
하고 싶으신분 잇으락요
있을까요??


편한대로 해주시면 대요
1사이클 2번째 장면 - PC 1

등장인물 : PC 전원

루루이에는 지하실에서 빠져나와 2층 침실로 향합니다.





없앨 생각입니까?

한판 붙나요?


그러면 드리겠습니다.



목줄도 뜯고 제 목도 뜯길 것 같네요...

(지고쿠는 유산으로 굴러온 집이 이런 불청객들과 초코로 쓸모없게 되어 슬픕니다. 슬퍼하는 마음으로 으르렁대는 소리를 따라 괴물에 대해 더 알아보기로 결정합니다...)
(슬픔으로 판정해봅니다)
루루이에, 슬픔으로 판정해주세요.

루루이에 지고쿠 ROLL 슬픔

4
목표치: 5
슬퍼요......................................

별로안슬퍼보여..





(사람들.둘러봄)

저택의 사방에서 괴물의 소리가 들리긴 하지만, 당장은 저것이 어떤 존재인지 루루이에는 알 수 없었습니다.


선착 1명....
손들어봐빨리아무나


(손들려다가불신가득한눈으로봄)


코... 카... 콜라...

디용 비밀은 캘 수 없스빈다
없습니다
아!


조조아요
개웃기네










루루이에, 교양으로 판정해주세요.

루루이에 지고쿠 ROLL 교양

5
목표치: 5

영장도없으면서...

저는 제발로 서로 갈테니 이해해주십시오. (당당)




루루이에는 정이안이 가지고 있는 마음 속의 어둠 중 하나를 알아챕니다.



그럼 역시 경찰서에 한번 보낸 다음 개과천선하면 받는 것으로 할까요...

그치자기야~ (구애인사진에대고말함)





(품에다시넣음)
아무것도아니야.









얌전히 형 살고 나오십쇼



사아야를 갱생시키자는 이야기가 침실을 가득채우고, 루루이에는 곧 침실에서 빠져나갑니다.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면표 굴려주세요


당연하다

사람?
사실

1사이클 3번째 장면 - PC 4
등장인물 : PC 전원

저택을 둘러보다 샤워실의 문을 열어 본 야마고시는 녹슨 샤워 노즐에서 피가 방울져 떨어지는 것을 목격합니다.
야마고시의 랜덤 판정:
◎ 랜덤 판정: <【지식】>
◎ 랜덤 판정: <【괴이】>

죄송합니다
잘못 눌렀네여
ㅛㅇ
ㅋ
ㅋ
아
→ <마술>(으)로 판정

야마고시 코타 ROLL 마술

5
목표치: 7



피가 떨어지는 것에 충격을 받은 야마고시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합니다.



어머, 녹물이... (노즐 꼭 잠금)


(아무리 봐도 피인데)

자기어떻게그럴수있어 얼른 수리센터불러

...!
(깨달음)




루루이에가 노즐을 돌려보면, 샤워기는 영 시원찮은 핏줄기를 뿜어냅니다.






나는안갈거지만



샤워기에서 붉은 핏방울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야마고시, 걱정으로 판정해주세요.

야마고시 코타 ROLL 걱정

11
목표치: 5

야마고시에게 루루이에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나라쿠, 짐작 어빌리티 사용해주세요.

나라쿠 사아야 ROLL 짐작 (서포트)

6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나라쿠에게도 루루이에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제 비밀은... 저도 모르는데....




야마고시 코타 ROLL 개발 (서포트)

10
어빌리티: 역사
목표치: 5
당신이 장면 플레이어인 드라마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성치나 생명력 1점을 소비하고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아이템을 하나 획득할 수 있다.
먼저굴려버렷어
이성치..깎을게요 다시하면될까요
야마고시는 이성치 혹은 생명력 중 하나를 1점 소비하고 아이템을 골라주세요.




시트에 갱신해주시기







그거 보통 스토커들이 하는 소리 아닙니까? 수갑 없나요?
야마고시가 샤워 노즐에서 떨어지는 것을 손에 묻혀보면, 어디를 어떻게 보아도 핏물임을 알아차립니다.



그렇군요.







야마고시는 샤워실 벽에 핏물을 슥슥 닦아냈습니다...



완전히 닦이지 않아 약간 붉은기가 남아있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두둥

샤워실: 녹슨 샤워 노즐에서 피가 방울져 떨어진다!? 「괴이」분야에서 무작위로 특기를 선택하여 판정한다. 여기에 실패한 장면 플레이어는 【이성치】를 1점 잃는다.

아직..안벗어났나보다


1사이클 4번째 장면 - PC 2
등장인물 : PC 전원
여전히 샤워 노즐에서는 피가 방울방울, 떨어지고 있습니다.
정이안의 랜덤 판정:
→ <영혼>(으)로 판정

정이안 ROLL 영혼

3
목표치: 5

?


떨어지는 핏방울을 계속 보다보니, 이안 역시 기분이 이상해짐을 느낍니다.
정이안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합니다.


걱정 마세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꾸벅이지만 의심하는눈으로 쳐다봄)



왜냐면
이안은 이안이니까...

뒤져보시는 걸까요

이러면 역시
인간을 뒤지는수밖엔

ㅋㅋ




다뇨세요
그렇습니다 두둥

정이안, 추적으로 판정해주세요.

정이안 ROLL 추적

7
목표치: 5

이안은 잠시 이 저택의 괴물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발벗고 나섭니다.

정이안에게 유령저택의 괴물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정이안, 이성치 1점 감소





나라쿠, 어빌리티 짐작 사용해주세요.

나라쿠 사아야 ROLL 짐작 (서포트)

7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나라쿠에게도 유령저택의 괴물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흠..흐으음...(똑같은표정해봄)

따라하지 마십시오. (칼같음!)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이에도 이 괴물의 정체를 알게되었습니다.

루루이에의 이성치 1점 감소










루루이에는 이 저택의 괴물이 무엇인지, 알아낸 것을 이야기합니다.


그 그림자 같은 괴물은, 유령도 강아지도 동물도 아닌 진짜 괴물이었습니다.

이 저택에 살던 이들을 모조리 잡아먹은...
야마고시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합니다.



지가 잘못해놓고 왜 불쌍한척 하는거죠? (초코한테 궁시렁;)

다들 안전을 위해 순순히 동행하십시오.





... ...
이안이 그런 말을 한 것이 무색하게,
저택 안을 울리던 울음소리가 점점 가까워집니다.

정이안, d66 매크로를 세 번 눌러주세요.

【 D66: 작은 수가 10의 자리, 큰 수가 1의 자리 】 ☞ 【36】

댄건가
죽든살든하나는하겟지 ㄱㅊㄱㅊ
걸음을 옮긴 이안과 셋의 눈 앞에, 뼈를 드러내며 모독적인 모습을 한 검은 새가 나타납니다.
'그것'은 망설임없이 서 있는 PC들을 습격합니다.
흘긋 보기에도 소름이 돋을 정도로...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검은 새를 본 PC들은
→ <종말>(으)로 판정

루루이에 지고쿠 ROLL 종말

5
목표치: 8

야마고시 코타 ROLL 종말

6
목표치: 6

정이안 ROLL 종말

5
목표치: 8

나라쿠 사아야 ROLL 종말

5
목표치: 9
야마고시를 제외한 셋은 광기 카드를 한 장씩 뽑아주세요.
큰일났는데?

엔써님 광기 현재화
당신들을 무자비하게 공격해대는 괴물, 아무래도 이것과 싸워야만 할 것 같습니다.
전원 플롯을 보내주세요.



저기서
비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기
뭐냐
아 버팅맨
개웃기네

야마고시와 정이안, 위험감지 어빌리티를 사용해주세요.
칸이 5갠데

야마고시 코타 ROLL 위험감지 (서포트)

2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



정이안 ROLL 위험감지 (서포트)

6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웃긴다
저기요
광기공개합니다
아나


후훗..
5개봉인당함
야마고시, 루루이에, 나라쿠의 생명력이 버팅으로 인해 1점 감소합니다.
ㄴㅇㄱ
ㄴㅇㄱ
쳤나요?

괴이 역시 나라쿠와의 버팅으로 인해 생명력이 1점 감소합니다.
뼈가 튀어나온 기괴한 새의 모습을 한 괴물은 나라쿠의 머리를 쪼더니 순식간에 사라져버립니다.



전투 종료.


웃긴다





...이 저택의 괴물은 아무래도 우리들에게 적대적인 것 같다는 직감이 듭니다.


월세... 내던가...


어쩌면 과거의 일처럼, 우리 모두를 잡아먹으려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건 나름대로 이득 아닌가요?




사라져버린 괴물이 있던 자리에 서, 이야기를 하던 PC들은 어찌되었든 다시 저택 안을 조사하기로 결심합니다.
제 1사이클 종료

걍

ㅋ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성이 깎일 수 잇다고

돌려돌려주사위

루루이에!
덕님 어디가셧어
여깃습니다
자꾸 연결이 왓다갓다해서요


요새 왜 이런담,,




다 부릅니다
알아서 올사람 오기

2사이클 1번째 장면 - PC 1

ds
등장인물: PC 전원
루루이에는 다시 한 번 지하실로 걸음을 옮깁니다.




루루이에의 랜덤 판정:
→ <촉감>(으)로 판정

루루이에 지고쿠 ROLL 촉감

4
목표치: 7
지옥이야....


루루이에는 광기 카드를 한 장 뽑아주세요.





고통을...잊게 해주지..(구애인사진꺼내봄)


이정도는 괜찮아요. (술마심;)



했을까요?









(사아야 조사합니다 ㅋㅋ)
더... 귀엽게 굴어보세요.
zz

루루이에, 약품으로 판정해주세요.

루루이에 지고쿠 ROLL 약품

6
목표치: 5
저건또 성공을하네

루루이에에게 나라쿠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루루이에, 이성치 1점 감소


귀엽군요.


저를 자극하고 있어요.







무섭게 보지 마세요..... 아기강아지. (루루이에는 유령처럼 다른 곳으로 걸음을 옮깁니다.)
타고있잖어
나라쿠가 숨기고 있는 비밀을 알게 된 루루이에는 지하실을 벗어나 다른 곳으로 걸음을 옮깁니다.

플레ㅣ어 하실 분
골라볼까요?



ㅋ
ㅋ
재밋잖아요
주사위 ㄱㄱㄱ




굴려주세요!



이
불안감?

범죄자랑 이상한사람
데려가고싶지않아할듯 코타가


2사이클 2번째 장면 - PC 4
등장인물 : 야마고시 코타, 정이안
야마고시와 이안은 서재로 이동합니다.
야마고시의 랜덤 판정:
→ <고고학>(으)로 판정

야마고시 코타 ROLL 고고학

7
목표치: 7
흐아악;
야마고시의 이성치가 1점 회복됩니다.
휴!



여기가 서재인가봅니다. 뭐라도 좀 흥미로운게 있으면 좋겠는데요...






서재 안에는 책장이 가득하고, 그 밖에 책상 하나가 놓여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책상 위에는 먼지가 자욱합니다. 종이쓰레기들로 가득하네요.


이안이 책상의 밑에 들어가 책상 아래쪽을 살펴보면 특이한 점이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만,
책상 아래쪽에 서랍이 붙어있는 것이 보입니다.

(쓱쓱 닦고 열어봅니다.)

이안이 서랍을 열어보자 그 안에는 가죽 표지의 낡은 책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프라이즈: 희구본 공개




랜덤 판정:
→ <죽음>(으)로 판정
ㅠㅠ

야마고시 코타 ROLL 죽음

5
목표치: 9

슬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나올듯;
ㅇㅋ임
이 프라이즈 친구





><

공포증 공개하고

특기 사용 가능해요
다행이다
제 공포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려도 하필이면

일단 굴려보겠습니다

정이안 ROLL 죽음

4
목표치: 6
ㅋ
ㅋ


공포판정하구
제가오독한듯
명중판정
적용이래오!

조사판정 안햇어요
안전빵일듯?
부적 날리면
슬퍼
내가열어야할거같은데
구하시면좀
잘좀부탁드립니다
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린맨날
키사라기역에서 발소리듣던사람이라서

아그럼 뭘조사하지...엔써님의 비밀을 캐보자

조킹을 더 하는거 어때
ㅋㅋ
판정하께요

둘은 어째선지 이것을 읽으면 안될 것 같은 기분에, 희구본을 다시 서랍 안에 넣어두기로 했습니다.
개발 어빌리티 함썻더니;
비가 추적추적내리네요.....

짐 판정하실거면

◎ 랜덤 판정: <【정서】>
→ <노여움>(으)로 판정


정신을 차리는거지

야마고시 코타 ROLL 노여움

9
목표치: 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이성치 회복할게요
야마고시의 이성치 1점 회복
우리 조킹더해?
뭐가 나와서 당황함

벌떡!


이안은 책상 위의 종이쓰레기를 주섬주섬 펴봅니다.
그러나 특별한 점은 찾지 못하고 날리는 먼지만 들이켰을 뿐입니다...



책장에는 책들이 드문드문 꽂혀 있습니다.
대부분 낡은 책들로, 군데군데 피가 묻어있는 것을 제외하면 특별한 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피 왜 묻어있는데)



(둘러봄) 혈흔만 남았을 뿐 시체가 없는 걸 보면... 역시 먹어치운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닥을 살핀다. 뭔가... 있나? 엄청 수상한 카펫 같은 것...)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장면을 닫습니다!)
서재를갈수있읅까/
야마고시와 코타는 먼지가 쌓인 서재를 빠져나가기로 합니다.

우웃 일단
다음 세 번째 장면
플레이어 하실 분



두구두구 두콩님

첨보는거다
함께복도로걸어갈봉마인?
접니다 두둥
알아서
과연 뭘 할까
전투?
메챠쿠챠

하고잇겟지
재밋어
걸어


2 공격하려는
속셈이거든
조아가자!경찰
두려워요


2사이클 3번째 장면 - PC 3
등장인물: 나라쿠 사아야, 정이안

나라쿠와 이안은 낡은 복도를 걷고 있습니다.
...
...?


?
어라? 복도를 걷는 둘의 앞에 누군가의 모습이 보입니다.

에이프런이 잘 어울리는 여성이 나라쿠와 이안을 향해 상냥한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그의 몸이 투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핸드아웃 '야치후사 스미레코'가 공개됩니다.

나라쿠와 이안, 《풍경》으로 공포판정.


나라쿠 사아야 ROLL 풍경

5
목표치: 8
(동공지진)

정이안 ROLL 풍경

7
목표치: 6
나라쿠는 광기 카드를 한 장 뽑아주세요.


곧 투명한 여성은 복도 저 편으로 사라져버립니다.

낫지않을까요왜냐면
이하생략

방금 사라졌어요
사라졌다고!
(서성서성)


....

긍정적으로 생각하십시오. 유령이 달려들거나 했다면 더 무서웠을 겁니다.

...달려들지는 않았으니까 경찰보다는 덜 무서운것같아요.

이안, 원한으로 판정해주세요.


나라쿠(;) 원한으로 판정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라쿠 사아야 ROLL 원한

7
목표치: 5

나라쿠는 이안의 【거처】를 획득합니다.

이후 전투장면을 열면 해당 목표에게 전투를 걸 수 있습니다.

(언젠가....쓰러트리겠다는생각으로......장면을닫습니다)
뭐먼저볼지
걱정이안돼요
그런 나라쿠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둘은 어찌되었든 복도에서 마저 함께 걷습니다.

엔써님!
서재로 갈수업겟죠
슬픔.
ㅋㅋㅋ
항상그런식이지!



나를 조사해줘
하면 알아
먼데
서재로 이동합닏나 해서
조사해버리기(이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근두근
하기싫어짐

오락실도잇어
다나오는군
이집
뭐야?
여기서 놀자판한거아냐?

쟬 조사할마음이
없어지는중인데
아니근데 그런거아냐
서재가고싶다며?
ㅠㅠ


저도저도

조사하고
이케저케 해봐야지
2사이클 4번째 장면 - PC 2
등장인물 : PC 전원
PC들은 1층의 오락실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한판 뜨시겠어요?



얼마걸래?




카펫은 깔려 있지만 특별한 것은 없어보입니다.






당구대: 공이 없는 당구대입니다. 굉장히 낡아서 가장자리 부근이 떨어져있습니다.

떨어진 곳 주변에 혈흔자국도 눈에 띕니다.



카드는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트럼프카드입니다. 별다를 것은 없네요.



초코..여기까지 올 수도 있는 건가?







혈흔은 이리저리 튀어있고, 주변에 별다른 흔적은 남아있지 않습니다.


물론 어느쪽이든 난감하니 사태 해결에 집중해야겠습니다.

다른 길이 없어? 문이 하난가?


난 왜 봐요?



여기 집주인이 누구였는지도 모르는걸요.

집주인이니 나중에 유령이랑 대화를 나눠보면 어떻겠습니까. 착해보이는 유령입니다. (떠올림)





(무엇도 모르고 들어와 끔찍한 결말을 맞게 될지도 모르는 코타에게 슬픔을 느끼며 바라본다...)(조사하겠습니다^^)
이안, 슬픔으로 판정해주세요.

정이안 ROLL 슬픔

7
목표치: 5


이안에게 야마고시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확산정보

비밀을까주는구나
헐대박
야마고시 코타는 유령저택 안에 있는 희구본을 찾아다니고 있었습니다.
그 책만 있으면...!

야마고시 코타의 【비밀】이 공개되어 장면표를 굴리는 대신 서재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도?

ㅋㅋ
ㅋㅋㅋㅋㅋ
나까라고 햇잔아!
주기싫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 웃겻음
코타한테
존나팔아
거밖에안대지안나요?
스마트폰처럼 되는거아닌가
룰북봄

안되는 게 기본이고


불쌍하게 여겨줘


갈켜주면대지
ㅇㅋ

할게
할게없는 이하생략

그래요...

난안갈거지만!



기사에 제 인터뷰를 넣어주신다면...





궁금~
...
오락실을 빠져나오는 PC들에게, 또 다시 불길한 울음소리가 다가옵니다.

안ㄷ ㅙ


【 D66: 작은 수가 10의 자리, 큰 수가 1의 자리 】 ☞ 【56】
【 D66: 작은 수가 10의 자리, 큰 수가 1의 자리 】 ☞ 【45】
큰대요
난두려워 아이리
난 두려워...
넷의 앞에 창백한 모습을 한 여성이 길을 가로막고 섭니다.

안녕하세요....
머리는 산발이고, 곳곳에 썩은 나뭇가지나 나뭇잎들이 붙어 있습니다.

크기로 봐서는 아무래도 인간이 아닌 것 같습니다.


여성은 찢어지는 웃음소리를 내며 PC들에게 달려듭니다.
기이한 모습을 목격한 PC 전원,

→ <우주>(으)로 판정

아
우주로 공포판정

야마고시 코타 ROLL 우주

8
목표치: 9

루루이에 지고쿠 ROLL 우주

4
목표치: 11

나라쿠 사아야 ROLL 우주

7
목표치: 12

정이안 ROLL 우주

9
목표치: 11

망한듯
전원 광기카드를 뽑아주세요.
저택의 괴이와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원 플롯을 보내주세요.




전투전에잠시 다녀와도될까요
급한일이갑자기
그리고 버팅안당함


힘내얘들아
현재화에요


광기 내용이 (ㅋㅋ
밍나해
미안해...!

뭔데요

아; 할거예요
하는중
근데진짜 모지????

루루이에와 나라쿠에게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 1점이 적용됩니다.


루루이에, 나라쿠는 이번 전투에서 탈락하여 참여가 불가해집니다.

나라쿠의 광기가 현재화합니다.


PC 전원 회피판정에 -1의 수정이 적용됩니다.

전투 순서: 괴이 > 정이안 > 야마고시 코타
1라운드
힘내
괴이의 턴
PVP걸면 재밋겟는데?

괴이 ROLL 기본 공격 (공격)

3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
창백한 거구의 여성은 둘의 앞에서 비틀거리기만 할 뿐입니다.

다음 이안의 턴

행동해주세요.




맞나

어빌리티 사용해주시면 대요
좋습니당

정이안 ROLL 저격 (공격)

5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몹 1개체를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에게 7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괴이 ROLL 2D6

10
아니근데 이거

피하네
부
부적
괴이한테


헷갈리내요


고른거죠
두둥
몹...인가요?


3명 아

초코까먹는중
파이팅
말고
ㅋ
ㅋ
이안의 총격이 창백한 여성의 모습을 한 괴물에게 적중합니다.
탕!
괴이의 생명력 7점 감소
괴물은 다시 한 번 찢어지는 듯한 소리를 내고는 그 자리에 쓰러집니다.


곧 쓰러진 괴물은 검은 먼지같은 것으로 변해 사라집니다.
전투 종료

다들 멀쩡햇을텐데(ㅋㅋ
제 2사이클 종료.

와!




곧장 서재로
ㅋㅋㅋㅋㅋ

서재 ㅅㅂ
꿈에도나오겟음

다같이,.,.서재로갑시다
안뺏겠지뭐(아마)

싸우고싶다


되겟는디
3사이클 1번째 장면 - PC 4
데미지 7점
등장인물 : PC 전원
PC들은 서재로 함께 이동합니다.






야마고시가 열어 본 책상 서랍에는 가죽 표지의 낡은 책이 여전히 들어있습니다.




프라이즈를 입수하기 위해서는 지식 분야의 랜덤 판정:
→ <화학>(으)로 판정

야마고시 코타 ROLL 화학

8
목표치: 9
(ㅠ)
잠깐!
시오리처럼.
나가진겨 (??)

솝님이그쯤부터 팅겨계셧던거같기도해요

일단 재판정 해주세요!

야마고시 코타 ROLL 화학

8
목표치: 9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부적 양도지금 해도될까요?


간신히 안돼서 더 약올라
그니까 머가문제야
믿을수가업고
남으면...두콩해...(ㅋㅋㅋ
부적 받고.. 함더써줍ㅈ니다!



야마고시 코타 ROLL 화학

12
목표치: 9

마이 프레젠또

야마고시의 생명력 혹은 이성치가 1점 회복됩니다.
수군수군
확인. 이성치 1점 회복
야마고시는 서랍에 들어있던 낡은 책을 꺼내듭니다.

팔락..
희구본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야마고시, 심해로 공포판정

야마고시 코타 ROLL 심해

8
목표치: 10
심해
ㅎ
심해 ㅎㅎ
아궁금해
줘버려
저 일단
지금 너무신나서 헷갈리늕눙임
곰곰
파멸엔딩
야마고시, 광기 카드를 한 장 뽑아주세요.

(힘내 모두...!)

야마고시는 자신이 읽은 일기의 내용을 전원에게 말해주기 시작합니다.


잡을까요?



자신의 가문의 비밀을 알게 된 루루이에는 이성치 1점 감소
야마고시 제외 전원 심해로 공포판정을 해주세요.


나라쿠 사아야 ROLL 심해

5
목표치: 6

루루이에 지고쿠 ROLL 심해

7
목표치: 7

정이안 ROLL 심해

5
목표치: 7
나라쿠와 이안은 광기 카드를 한 장씩 뽑아주세요.
루루이에의 광기가 현재화됩니다.
어쩔거야




아니 머래
장면 끝나구




착란이 와서요




맥이고 봐
◎ 랜덤 판정: <【지식】>
→ <수학>(으)로 판정


자꾸 위에잇는거나와서 우는애됨

야마고시 코타 ROLL 수학

10
목표치: 10
?
오...!
오


루루이에의 이성치가 1점 회복됩니다.

(장면...닫을게요 이게뭐야?)

190610 19:02 재개
다음은 마스터 장면입니다.
' 말도 안돼, 내가 심해의 주민의 피를 이었다고? '
' 이게 무슨 판타지 소설도 아니고 그런 게 가능할 리가 없잖아! '
PC들과 함께 서재를 나서던 루루이에는 난데없이 알게 된 제 비밀에 뒤늦게 혼란스러워진듯 머리를 부여잡습니다.
아니, 혼란스러운 게 아니라 머리가 아픈 걸까요?
몸을 웅크린 채 끙끙 앓는 소리를 내던 루루이에가 갑자기 머리를 휙 들어올리더니
옆에 있던 나라쿠에게 달려들어 그를 바닥에 쿵, 소리가 나게 밀쳐버립니다.












루루이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넘어진 나라쿠 옆의 바닥을 발로 팍 차버립니다.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은 목소리로 험악한 말을 외쳐대더니, 곧 고장난 인형처럼 뚝하고 멈춰버립니다.
한참을 멍하니 멈춰 서있던 그는 다시 자신의 머리를 부여잡고, 제 앞에 넘어져 있는 나라쿠를 의아한 눈빛으로 쳐다봅니다.
꼭..., 자신이 그를 밀쳐버린 것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뭐야(억울)



어찌된 영문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어쩐지 나라쿠를 보고 있으면 속에서부터 울컥거리는 분노가 솟는 것 같아집니다.
루루이에 > 나라쿠: 분노(-)의 감정으로 변경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P 하구 싶으시면 잠깐 할까요
전 상관업서요!

적용해볼게요

저도상관없어요
불쌍한엉덩이..

살면서 한번도 누굴 때려본 적이 없는데... 사아야씨의 얼굴을 보면.... 왜, 왜 주먹이 단단해지는 걸까요...
어떡해너무웃겨

결국 루루이에는 주먹을 꽉 쥐다가 나라쿠를 싸늘하게 쳐다보고는
셋을 그대로 둔 채 저택의 다른 곳으로 빠르게 사라집니다.


갱신햇어요

그러면
어제 첫번째 장면까지 했으니까
(맞나? 맞죠??) 두 번째 장면으로 넘어갈게요!


되나요?
쌈걸어보고싶었어

하겠습니다!
전투 장면을 연다!
이안이나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전한탈출을위해
여기서미리처리해두겠다고생각한
나라쿠는..
서재: 서재. 「지식」 분야에서 무작위로 특기를 선택하여 판정한다. 여기에 성공한 장면 플레이어는 【이성치】가 1점 회복한다. 하지만 실패하면 【광기】를 1장 받는다.
서재에서 쌈을겁니다



먼지먹엇잔아
쌈질하니까
같이 때리러 옴?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득볼수잇는지
저리가
이악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드없서

3사이클 2번째 장면 - PC 3
등장인물: 나라쿠 사아야, 정이안, 루루이에 지고쿠
나라쿠는 은밀하게 이안을 불러 세웁니다.
그 광경을 본 루루이에 역시 둘의 옆에 섭니다.




(후후후..)(음산하게웃음)


나는계급장이없지만!


rolling 1d2
()
2
2
이... 쓰레기!

후후..1대2...
주사위를굴려쟨

경찰과 범죄자, 그리고 나라쿠에게 분노한 루루이에가 금방이라도 서로를 한 대 칠 것 같은 모습으로 대치합니다.

셋은 플롯을 보내주세요!


하나뿐

하나뿐이라며

(위험감지!)



정이안 ROLL 위험감지 (서포트)

8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나라쿠: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 1점
ㅋ

나라쿠의 광기가 현재화됩니다.
이걸로는근데전투탈락안되나

자신의 밝은 미래를 위해 나라쿠는 움직이던 이안의 뒷통수를 한 대 후려칩니다.
정이안: 대미지 1점
평화로움
버팅 대미지로 인해 나라쿠가 전투에서 탈락합니다.
순서: 정이안 > 루루이에

1라운드
정이안의 턴

나라쿠씨는 먼저 패 주셨고...





코, 코도요.



(다가가 절제된 동작으로 제압한다;)


정이안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너무쎈데
맞으면
죽음

rolling 2d6
(+)
3
3
6




루루이에 지고쿠 ROLL 트릭 (공격)

12
어빌리티: 약품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2의 수정을 적용한다.
?
이안이 흥분한 루루이에를 진정시키려 제압을 시도했으나,


싸울때만


아니
마우스만
갖다대려고햇는데



ㄱㅊㄱㅊ
진행해줏에ㅛ
웃겨
시도했으나... 루루이에가 좀 더 빠르게 회피했습니다.
다음 루루이에의 턴




여긴 매각하고 투기시설에 돌려서 돈을 불리는게 좋겠어요...
루루이에 지고쿠 ROLL 트릭 (공격)

9
어빌리티: 약품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2의 수정을 적용한다.

이안, 회피판정을 해주세요.

정이안 ROLL 2D6

3


망햇어요
아니
3이니까
괜찮지않나

크흠

얘기하신거같은
루루이에는 자신을 제압하려고 한 이안의 말을 대충 흘려들으며 그를 주먹으로 퍽 쳐버립니다.
정이안, 생명력 2점 감소
생명력이 1점 이상 감소되었으므로 이안은 전투에서 탈락합니다.
루루이에의 광기가 현재화됩니다.
광기부자다
전투 종료
망한거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죄인이다
하지만?재밌어
이것이 인세인
루루이에의 광기 '피에 대한 갈망'의 효과로 정이안과 나라쿠는 랜덤 공포판정:
→ <전쟁>(으)로 판정
힘내자

나라쿠 사아야 ROLL 전쟁

10
목표치: 7

정이안 ROLL 전쟁

5
목표치: 6
이안은 광기 카드를 한 장 뽑아주세요.
봐봐
저거이제
안겹쳐져잇잖아


루루이에에게 한 대 얻어맞은 이안은 더 이상 싸울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전투의 승자: 루루이에 지고쿠
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이에는 패자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전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루루이에에게 정이안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부적안아끼기에요

루루이에의 이성치 1점 감소
나
착란
착란
어떡해
비밀뭐길래
경찰
충격적인건
어케?
ㅅㅂ아니
그게 아니
루루이에는 이세계의 어둠을 지나치게 접한 나머지 착란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내가심해의주민이다.
댓을뿐
루루이에는 앞으로 '전투 장면'에서 자발적인 탈락을 제외한 모든 행동을 할 수 없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명력이나 이성치를 1점 소비하면 행동이 가능합니다.
드라마 장면에서는 평범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하쥐만 궁금햇어
...이제 싸우는 분위기도 사라졌으니, 무엇을 할까요?



(코타맞나?)



상처뿐인 싸움이었다...
인세인 꽤햇지만



세 번째 장면 진행할게요 (ㅠㅠㅠㅠㅠㅠ
이러다 베드앤딩 뜨면 어카지
장면 플레이어 하고 싶으신 분 손!
즐거워

배드엔딩
좋아
음

없는거나와라!

염병할

잘못하면
장면 들어가자마자ㅋ ㅋ ㅋ

올사람?
갑시다

◎ 랜덤 판정: <【괴이】>

눌러슷ㅂ니다
무섭게
만드세요


3사이클 3번째 장면 - PC 1
등장인물 : PC 전원
PC들은 저택의 침실을 다시 확인하러 모입니다.

열심히 몸 움직였더니..

굴렀죠.

침실에 도착한 PC들은 침대에 투명한 몸을 한 여성이 통과하듯 서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나라쿠는 여성이 있는 침대에 누웠다..



안녕하세요. (유령한테 말 걸어봄;)


사람이었던게...
유령은 반응이 없습니다.

루루이에의 손이 유령의 몸?을 통과해 휘저어집니다.


손에 무언가 닿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얼핏 유령의 표정이 서글퍼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나라쿠는 유령과 동침(?)하여 서늘한 기운에 온 몸에 소름이 돋는 것을 느낍니다.


유령이 나라쿠를 통과하듯 서 있습니다.


나라쿠의 다리쯤에 유령이 박혀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리매만진다)(우웃)




루루이에의 랜덤 판정:
◎ 랜덤 판정: <【정서】>
→ <놀람>(으)로 판정



루루이에 지고쿠 ROLL 놀람

7
목표치: 8
썅...


보정치 1점을 적용하여 루루이에의 이성치가 1점 회복됩니다.


루루이에의 착란이 해제됩니다.

어떤 판정을 할 것인지 선언해주세요!


아니요. 이안씨의 마음 구석구석을... 살펴볼 거예요.
정신못차렷군




공범이라뇨... 전 선량한 집주인인데.
물론 무슨 이상한게 좀 섞여서 태어나긴 했지만...
루루이에, 슬픔으로 판정해주세요.


루루이에 지고쿠 ROLL 슬픔

10
목표치: 5






.

루루이에에게 이안의 광기 중 하나의 내용이 전달되었습니다.




불안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것도 이하생략인데 나중에 보면 웃길듯

루루이에는 침실에 유령을 홀로 두고 다른이들과 함께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두구두구 엔써님

아끼자
좋겟다
힘내보겟습니다
드라마 장면 두둥

우려먹엇잖아?
어쩔수없지
흑흑
이것은 협력형인가?

멤버가망해서
협력형안된듯
웃길거예요

3사이클 4번째 장면 - PC 2
등장인물 : PC 전원
이안은 종종 보이던 유령을 다시 만나러 사람들을 이끌고 복도로 나섭니다.
투명한 몸을 한 여성이 복도의 중간 쯤에 멍하니 서 있습니다.



집주인이 대화 좀 해보십시오.

이제 집주인 된 사람이랍니다...
유령은 특별한 반응 없이 루루이에의 주위를 빙글, 맴돌 뿐입니다.

.....
(똑같이 맴돌아봄)



누구세요? (말 걸어봄;)
유령이 입을 깜빡이긴 하지만, 소리가 새어나오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아까 전에 본 그 유령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루루이에가 보기에는, 자신에게 열쇠를 나누어 준 관리인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그새 죽었나...?









(계속 유령 따라서 뱅뱅 돌아봄...)

(뭔가의 의식 같은중)


유령은 슬픈 표정으로 자신의 주위를 뱅뱅 도는 루루이에와 나라쿠를 쳐다보고 있습니다..

이안, 효율로 판정해주세요.

정이안 ROLL 효율

3
목표치: 5


재판정해주세요.



정이안 ROLL 효율

5
목표치: 5
아슬하잔아

이안에게 야치후사 스미레코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나라쿠 사아야 ROLL 짐작 (서포트)

5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나라쿠도 이안의 옆에서 그가 취조하는 내용을 유심히 들어봅니다.



나라쿠, 이성치 1점 감소





현재화..

저만 클린하잔아
나라쿠의 광기가 현재화됩니다.
이안은 자신이 알아낸 내용을 야마고시에게 귓속말로 이야기해줍니다.
야마고시, 이성치 1점 감소








고양이를왜죽여
고양인데

(나라쿠침)


유령, 야치후사 스미레코는 이안의 물음에 그저 고개를 저을 뿐입니다.



걱정스러운 표정을 하고 있으나, 자신이 도와줄 수 있는 건 없다는 얼굴입니다.

정말로 나쁜 유령은 아니니 친하게 지내십시오. 일단... 다른 곳을 더 수색하도록 합시다.






유령과의 대화를 끝마친 이안은 다른 곳을 마저 조사하러 움직입니다.
메인 페이즈 종료
... ...

【 D66: 작은 수가 10의 자리, 큰 수가 1의 자리 】 ☞ 【31】
【 D66: 작은 수가 10의 자리, 큰 수가 1의 자리 】 ☞ 【64】
이런저런 잡담을 하며 이동하던 PC들의 앞을,
검은 털이 한쪽 팔에 잔뜩 붙어 있는 거대한 기계?들과
검고 거대한 아메바같은 괴이한 존재가 가로막습니다.
이것이 그 유령이 말한 것이겠죠.
그리고 우리는 이 닫혀버린 저택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저 소름돋는 괴이, 괴물을 물리쳐야만 할 것입니다.

[ 클라이맥스 페이즈 ]
유령저택의 괴물과의 전투
전원 플롯을 보내주세요.


더 강해졋네 ^^
(존아팸)





플롯
보내주세요


너가와서



대단한가요?
ㅋㅋ
ㅋ
ㅋ
꺼지면
어떡해

박은거다?

어빌 써주세요!

야마고시 코타 ROLL 위험감지 (서포트)

7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정이안 ROLL 위험감지 (서포트)

7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두콩님^^
나라쿠: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 1점
어쨌든열심히깎임
ㅋ
아무도 안때렷는데
한마리빼고

않앗나

무슨일이야
살아만 잇어보죠 알겟죠
해산!
순서: 기어다니는 것 > 몹1 > 야마고시 > 정이안 > 나라쿠 > 몹2 > 몹3 > 루루이에
힘내얘들아 ㅋㅋㅋㅋㅋ
본능적으로 이번에는 그동안 만났던 괴물들보다 위험한 것과 대면했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전투 시작
1라운드
기어다니는 것의 턴

기어 다니는 것 ROLL 난동 (공격)

10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1명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대미지는 최저 0점).

야마고시, 회피판정을 해주세요.


야마고시 코타 ROLL 2D6

7
머쓱
얘들아
잇어하나
검은 괴물은 무서운 속도로 야마고시에게 달려들어 그를 밀쳐버립니다.
야마고시: 생명력 1점 감소
다음 몹1의 턴

몹1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 1
호로새끼가
루루이에, 회피판정을 해주세요.

rolling 2d6
(+)
4
6
10
괴이한 모습을 한 기계가 그 거대한 팔을 루루이에에게 휘둘렀지만, 루루이에는 잽싸게 그것을 피합니다.
다음 야마고시의 턴

쑤셔넣어
잇는거다쑤셔너

야마고시 코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몹1 ROLL 2D6

4
야 역시
야마고시는 얄미운 상사를 생각하며 거대한 기계를 발로 팍! 차냅니다.
그러자 기계의 팔이 뚝, 뚜둑, 하고 떨어지더니 곧 검은 먼지가 되어 사라집니다.
다음 정이안의 턴


해

정이안 ROLL 저격 (공격)

11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몹 1개체를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에게 9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안은 자신을 위협적으로 응시하고 있는 검은 기계를 향해 총구를 겨눕니다.
탕!
이안이 쏜 총이 기계의 머리처럼 보이는 곳을 관통합니다.
머글의 지팡이
곧 그것이 귀가 찢어질 것만 같은 소리를 지르더니, 마찬가지로 검은 먼지가 되어 사라집니다.
다음 나라쿠의 턴
양심x


나라쿠 사아야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못쓰지만

몹3 ROLL 2D6

10
조져!

한 행동은 안되구

다
아


몹3 ROLL 2D6

3
연격도있는데
멍청
나라쿠는 자신들의 주위에서 검은 기운을 뿜어대는 기계를 향해 공격합니다.
그것 역시 공격을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맞더니, 곧 검은 먼지가 되어 사라집니다.
다음 루루이에의 턴
다조졋구나
한거잖어


루루이에 지고쿠 ROLL 트릭 (공격)

4
어빌리티: 약품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2의 수정을 적용한다.
루루이에 지고쿠 ROLL 트릭 (공격)

11
어빌리티: 약품
목표치: 5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2의 수정을 적용한다.

기어 다니는 것 ROLL 2D6

9
봐라
ㄱㅊ나 트릭임
ㅇㅎ
루루이에가 저택의 괴물을 향해 스프레이를 뿌려댑니다.
광기잇으니 어케든 되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져불면 좋겟다
그러자 괴물은 그것이 호흡기에 들어갔는지, 괴로운 울음소리를 냅니다.
기어다니는 것: 생명력 5점 감소
2라운드
기어다니는 것의 턴
너도 괴로운 울음소리 낼걸

기어 다니는 것 ROLL 난동 (공격)

8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1명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대미지는 최저 0점).
이거
쓰지 말까 ㅅㅂ
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아니
계속1명이야
기어다니는 것은 여전히 스프레이 때문에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야마고시의 턴

야마고시 코타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어 다니는 것 ROLL 2D6

10
없어


기어 다니는 것 ROLL 2D6

4
이제빈털털이
야마고시는 기어다니는 괴물을 발로 찹니다.
무언가... 물컹하는 느낌이 들며 발이 쑥 빠졌으나, 의외로 괴물은 타격을 입은 듯 고통스러워합니다.
기어다니는 것: 생명력 2점 감소

다음 정이안의 턴



불결해요.... 아무래도 역시 이 저택은 싹 밀어버리고 토지를 불법투기에 붙여서 돈놀이를 하는 편이.....


정이안 ROLL 저격 (공격)

9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몹 1개체를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에게 10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안은 기어 다니는 괴물의 중앙을 향해 총구를 겨눕니다.
쏘아진 총알은 그 중앙에 터지는 소리를 내며 박힙니다.
기어 다니는 것: 생명력 13점 감소
다음 나라쿠의 턴





나라쿠 사아야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어 다니는 것 ROLL 2D6

6

회상룰
써도되나요



ㅋㅋ ㅠ
웃겨
나라쿠는 주변에 잡히는 막대기 하나를 주워들고 총에 맞아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괴물을 후려칩니다.
퍽!
... ...
터지는 소리와 함께 검고 거대한 아메바같던 그것은 순식간에 팽창하더니
PC들의 시야를 가릴 정도로 커져서야
형체를 잃고 무너집니다.
무너져 내리는 괴이의 흔적들이 PC들에게 쏟아져내립니다.

기어다니는 것: 생명력 6점 감소


괴이의 사망으로 전투가 종료됩니다.
후두둑..

이안의 뒤에 숨은 나라쿠를 제외한 셋은 끈적한 검은 액체?를 뒤집어 쓴 꼴이 되었습니다.


별다른 냄새는 나지 않지만 닿은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냄새를 맡거나, 닦거나, 그것을 핥아보는 PC들의 시야에 계속 마주했던 투명한 여성의 형상이 다가오는 것이 보입니다.
야치후사 스미레코, 그는 사라져버린 괴물이 있던 자리를 가만히 쳐다보다가 눈물을 흘리는 것 같습니다.
떨어지기 전에 사라져버려서 그것이 눈물이었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요.
곧 그는 PC들의 앞에 다가섭니다.
그리고는 고개를 숙여 인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그의 입모양이 그런 말을 한 것 같습니다.



마주 인사를 해주는 PC들을 웃는 낯으로 보던 그는 손을 들어 저택의 문을 가리킵니다.
...한 번 확인해볼까요?

문에 감돌던 이상한 기운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아주 고요합니다.




문을 두드려봐도 처음 저택에 들어왔을 때와 같은 이상현상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끼이익-...

야마고시가 문을 열자, 언제 잠겼었냐는 듯 손쉽게 저택의 문이 열립니다.
열린 문 틈 사이로 야치후사 스미레코의 유령이 먼저 빠져나갑니다.

그러고는 뒤를 돌아 PC들을 쳐다보더니, 활짝 웃으며 다시 한 번 고개를 숙입니다.

어느새 바깥은 시간이 한참 지났는지 새벽의 공기가 몸을 감쌉니다.

아지랑이 피어오르는 새벽안개 속에서 웃음을 짓고 있던 야치후사의 유령이 점차 흐려지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눈을 몇 번 깜빡이는 사이 그의 모습은 완전히 사라져버립니다.
성불...한 거겠죠?



....
(지금이다)(튄다)






이제 PC들은 어떻게 이 괴이했던 저택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할까요?





크아악
PC들은 어찌되었든 안심하고 이 양옥을 떠나 각자의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정말 이상한 하루였다고, 다시는 겪을 일 없을 그런 하루였다고, 그러한 생각을 하면서...
<유령저택의 괴이> End.
~20:59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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