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ANe 시나리오 <White Out - Ep.1: Project. Noah>의 플레이 로그입니다. 5시간 30분 플레이
KP 이솝
PL 물엿 메르 이딤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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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ANe 시나리오 <White Out: Ep.01 Project.Noah>
GM 이솝
PL 물엿 이딤 메르 연
2019.11.23 11: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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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입 페이즈 ]
새로운 땅을 찾아 함선에 오른지 11년.
그토록 긴 시간을 우주를 떠돌았음에도, 목적지인 바르톨로메오 행성계까지는 아직도 긴 여정이 남았습니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시꺼먼 우주와 점점히 박힌 별들이 아직도 긴 항해가 남아있다는 것을 일러주듯 합니다.
여느때와 같이 시간이 흐르고 있다는 감각도 잊게 되는 일상을 보내던 중...
갑작스레 함선이 흔들리고 비상등이 붉게 점멸하며 코드:레드를 경고하는 경보음이 울립니다.
[ Code:Red, Code:Red, 전방에 웜홀 출현. 관측되지 않은 웜홀이 출현했습니다. ]
“전 대원, 각자 위치로!”
사령관의 지휘에 따라 부산스레 자신들의 위치로 돌아가 자리를 잡으면 점점 더 진동이 거세집니다.
덜컹거리며 함선이 흔들리고 허공을 유영하며 돌아다니던 집기들이 벽에 부딪혀 깨지거나 부서집니다.
[경고, 경고, Ark-00 웜홀에 진입합니다. 신속히 안전 장치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 ...
시야가 까맣게 점멸 됩니다.
온몸이 늘어났다가 수축되는 듯한 이상한 감각이 지속되고 돌연, 정적이 찾아옵니다.
눈을 떠 주변을 살펴보면 조종실 전면 스크린에는 아까와는 사뭇 다른 우주가 펼쳐져 있습니다.
[...... 바르톨로메오 행성계에 진입합니다.]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도착해버린 모양입니다.
운이 좋다고 해야 할지, 나쁘다고 해야할지…
스크린을 바라보면, 모든 스크린은 함선이 착륙한 행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야가득 설원이 펼쳐진 이지러질 정도로 새하얀 풍경.
과연, 이곳은 인류의 새로운 터전이 되어줄 [에덴]일까요?
...
부푼 기대를 안고 발을 딛은 행성은, 온통 눈속에 파묻힌 새하얀 행성이었습니다.

앞으로 인류가 뿌리내릴 행성입니다.
이곳의 토양에, 지구에서 가져온 종자들이 발아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에덴에 착륙 후 발견한 쉘터에 자리를 잡은지 5개월, 쉘터에 남은 에너지 자원이 3년10개월 어치밖에 남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멀지 않은 곳에 두번째 쉘터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사령부는 즉시 쉘터-베타로 가는 길을 확보할 탐사대를 조직합니다.

지휘관인 블라디슬라프 준장이 PC들을 격려해주던 중, 군인 한 명이 준장에게 다가와 곤란한 표정으로 어제 오후에 먼저 출정한 선발 정찰대인 '울프팀'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합니다.
어느정도 소란이 있은 후, 정찰대와 연락이 닿지 않았지만 예정대로 출정을 진행하며 정찰대의 행방에 대한 조사를 부가적으로 명령합니다.
PC들은 명령에 어떻게 반응할까요?
(그냥 짧게 대답해주심 대요)





쉘터에 게이트가 열리고, 드디어. 출정입니다.
시야를 온통 메우고 있는 것은 넓게 펼쳐진 설원이었다.
하늘과 땅이 맞닿아 어느곳이 하늘인지, 어느곳이 땅인지 분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시린 백색이다.
핸드아웃: 강, 숲이 공개됩니다.
좌측 게임판에 공개된 핸드아웃을 확인해주세요!
확인 후에 바로 1사이클 첫번째 장면으로 넘어갈건데 자원을 받아보고... 없다면 주사위 굴려굴려할게요
첫번째 장면플레이어 하고 싶으신 분 손
없어?! 없으면 주사위 굴릴거예요

자원해라 청일점

zz
ㅋ
<ㅇ>


ㅇ ㅏ아아


(아마 드라마장면이시겠지만 ..)

등장인물 정하신다음에
롤플하다가 어떤 핸드아웃 뭐로 조사하겠다!고 해주시면 대요
일단 드라마 장면할게요!!


(첫출발이니 다같이 가봅니다)




어떻게 할까요!? (반박자느림


1사이클 1번째 장면 - PC 4
등장인물: PC 전원
조사를 나선 스칼렛은... 무엇을 할까요?

숲을 경계로 하여 그리 크지 않은 강이 있습니다.
스칼렛, 《추적》판정을 해주세요.

스칼렛 ROLL PURSUIT

4
목표치: 5


눈발이 거센 탓인지 강 주변을 자세히 살피기 어렵습니다.


묵묵히 걷는 스칼렛...
이래서 조사할 수 있을까...






(허락 안 받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칼렛 어깨 툭툭)(힘내라는 무언가의 그런 제스쳐)

스칼렛은 재판정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대로면 끝이다 정신바짝 차려서 강주변을 다시 추적의 눈길로 쫓습니다)
스칼렛, 《추적》판정을 해주세요.

스칼렛 ROLL 추적

8
목표치: 5
스칼렛은 강 주변을 살펴봅니다.
확산 정보
PC들은 걸어갈 수 있을 길을 따라 강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던 중... 저 멀리 허공에 신비한 푸른 빛이 일렁이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주의 깊게 살펴보면, 어쩐지 나비 떼를 닮은 것 같습니다.
핸드아웃: 나비?가 공개됩니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나비...?떼들은 그저 아름답고 신비한 풍경일 뿐입니다.


후에 이 길을 따라 상류로 향하면 더 자세히 조사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사이클 첫 번째 장면 종료
현재 조사 가능한 핸드아웃은 '숲'과 '나비?'입니다.



장면 구성해주세요!

어라라~ (캣 봄)


(여기서부터 저기까지요 하듯 다 주문함)









(총봄)






1사이클 2번째 장면 - PC 3
등장인물: PC 전원
마일리 벨, 무엇을 할까요?

에스, 경계부탁해요. 아무렴 위험한 곳이니까.
숲은 울창한 침엽수림입니다. 우리들은 사진 등에서밖에 보지 못했던 풍경...



(뭔가 더 없으려나... 제 드론을 만지작 거리며 걷습니다. 그런데... 드론은... 기계죠. 기계잡고 숲 판정 하겠습니다)
벨, 《기계》판정을 해주세요.

마일리 벨 ROLL 기계

3
목표치: 5
?






처음 보는 실제의 숲은 웅장하기만 합니다.



(아무튼 이거 누가 붙여좀 줘요)





에스. (한 손에 총을 쥐고 한 손엔 종이나 잡아라)





(이마에 턱하니 붙여주고 싶지만 등에 찰싹)
벨은 재판정이 가능합니다.

기계는... 때리면 정신을 차리거든요 (대위정비사수준)
(기계로 재판정 하겠습니다)(톡퍽퍽)
벨, 《기계》판정을 해주세요.

마일리 벨 ROLL 기계

5
목표치: 5


벨은 드론을 숲으로 먼저 내보냅니다.

숲길을 따라 날아간 드론이 어느 지점에서 멈추고...

확산 정보입니다.




멈춘 드론을 향해 북북서로 걷다보니, 나무의 간격이 점점 멀어집니다.
숲의 반대편에 도착한 것입니다.

아니.. (어디까지 가니)
처음에는 언덕으로 보이던 것들이, 각지고 들쑥날쑥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아무래도 이 곳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지형은 아닌 것 같네요.
핸드아웃: 유적, 소리가 공개됩니다.

인위적인 자연이? (눈 반짝)
...(잠깐 곰곰히 생각하다가 드론을 조종해본다다)
(어빌리티 드론 이때 아님 언제 쓰겠어)
어빌리티 사용해주세요!

마일리 벨 ROLL 드론 (장비)

11
어빌리티: 기계
목표치: 5
당신이 장면 플레이어인 드라마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조사판정을 1회 더 시행할 수 있다. 이 효과는 한 세션에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유적이라니... 미지의 땅에?














(눈사람 만들어서... 에스 머리 위에 올려둠)
벨은 오늘도 열일하는 드론을 유적 쪽으로 보내봅니다.
벨, 《기계》판정을 해주세요.


마일리 벨 ROLL 기계

6
목표치: 5
(반성 끝)






마일리 벨 ROLL 혼돈

12
목표치: 7


헤에~~
(눈 번쩍)
마일리가 보낸 드론이 무언가 발견한 사이,
돌연 시야가 흔들립니다.
아니, 지축이 흔들립니다.
유적 위에 쌓여있던 눈더미가 갈라지며 그대로 바닥으로 후두둑 떨어집니다.
기괴한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거대한 울림이 녀석의 덩치를 짐작하게 합니다.

일순간 지진이 멈춘 듯 하더니,

??: 으아악!!!!

정체 모를 피빛의 거대한 생물체가 바닥에서 솟구치고, 앞서 가던 다른 소대원들을 딛고 있던 눈과 함께 통째로 씹어 삼킵니다.
으적
으적
기괴하고 소름끼치는 소리에 몸이 빳빳히 굳어 발을 뗄 수가 없습니다.

가벼운 식사를 끝마친듯, 붉고 거대한 생명체는 다시 지축을 흔들며 땅 속 깊숙한 곳으로 사라집니다.
고요해진 설원에는 거대하고 끝을 알 수 없는 시커먼 구멍만이 남았습니다.

금방이라도 다시 녀석이 솟구쳐 오를 것 같은, 본능적인 두려움이 솟아오릅니다.
전원, 《지저》판정을 해주세요. [공포판정]

마일리 벨 ROLL 지저

8
목표치: 8

엔 ROLL 지저

9
목표치: 10

에스 ROLL 지저

9
목표치: 6

스칼렛 ROLL UNDERGROUND

7
목표치: 9











이게 무슨 일이었을까요? ...

아무래도 이 행성에는 우리의 상식을 뛰어넘는 존재가 있는 모양입니다.
검은 구덩이는 현재는 고요하기만 합니다.





눈덩이가 떨어져 드러난 방금의 구덩이 외에는 특별한 것이 더 보이지는 않습니다.

식사를 마친 그 땅 속의 포식자가 언제 또 아가미를 열고 튀어나올지 모를 일이므로... PC들은 유적에서 철수하기로 합니다.
1사이클 두 번째 장면 종료.



장면 구성해주세요!

맥이 빨라지고 숨쉬기가 힘들다. 과호흡 증상에 허리를 고꾸라트리고 고통을 호소한다.



(그런 약한 몸뚱이)




1사이클 3번째 장면 - PC 1
등장인물: 에스, 엔
에스는 급작스러운 과호흡 증상에 몸을 굽힌 채 고통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에스... 무엇을 할까요?




ㅇ,엔... (숨을 고를만한 종이봉투나 다른 물건이 있는지 묻는 손길이 허공에 허우적댄다. 어깨에 이고 있던 총을 지팡이 삼아 겨우 몸만 일으킨 상태로)


봉투를 입에 대고 호흡을 가다듬으면, 에스의 과호흡 증상은 서서히 가라앉습니다.

에스, 《추적》판정을 해주세요.

에스 ROLL 추적

8
목표치: 5
호흡을 가다듬은 에스가 거슬리는 소리의 방향을 추적합니다.
확산정보
소리가 울리는 곳의 끝에는
...팔뚝만한 크기의 거대한 벌 같은 형태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지구의 유사생물을 떠올려보면, 나나니벌과 조금 비슷할까요?
일단은 외형정보라도 데이터에 등록해두기로 하던 차에
그것이 엔과 에스를 향해 날아듭니다.
1개체와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엔과 에스는 플롯을 보내주세요.



전투를 준비하던 둘을 지나쳐 이 괴형의 크리처는 멀리 사라집니다.
아니, 그 전에 엔의 목덜미를 찌르고 잡을 새도 없이 사라져버립니다.
엔과 No.043의 버팅으로 인해 전투가 종료됩니다.


외형 정보도 채 등록하지 못한 상황에서 벌을 닮은 형태의 크리처는 날아가버렸습니다.



실제로도 엔은 겉으로 보기에는 큰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이만하길 다행이라 여겨야 할까요?
1사이클 세 번째 장면 종료.








우리 애가 그럴 수 있지











1사이클 4번째 장면 - PC 2
등장인물: PC 전원
엔의 상태가 안 좋은 모양입니다. PC들의 앞에서 과호흡 증세가 온 엔...
무엇을 할까요? ...







어느새 에스가 엔의 입에 종이봉투를 들이밀었습니다. 숨은 조금 진정이 됐을지도요.








의료에 대한 지식은 엔이 제일 잘 알테니, 괜찮다면 괜찮겠죠.

진정한 엔은... 이제 무엇을 해볼까요?


팡


엔, 《육감》판정을 해주세요.

엔 ROLL 육감

8
목표치: 5
엔에게 '나비?'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마일리 벨 ROLL 짐작 (서포트)

7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하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엔 ROLL 죽음

9
목표치: 5


마일리 벨 ROLL 죽음

4
목표치: 8
핸드아웃 '터널'이 공개됩니다.






괜찮으십니까? (손 휘휘)





엔의 말에 강 어귀로 시선을 돌려보면
푸른 빛의 나비라고 생각했던 것은... 나비가 아니었습니다.
전원에게 '나비?'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에스, 스칼렛, 《죽음》판정을 해주세요. [공포판정]

에스 ROLL 죽음

9
목표치: 7



스칼렛 ROLL DEATH

3
목표치: 6


PC들은 강 상류의 크리처를 확인했습니다.

이질적인 푸른빛이 일렁입니다.
그것은 마치 창백한 꽃잎처럼 비산합니다.
하늘거리는 날개짓을 보고 있노라면 그 아래 흐드러진 붉은 빛이 비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
온통 하얀빛으로 삼켜질 것만 같던 곳에 선명한 붉은색과 푸른빛이 어우러져있습니다.
그 붉은 웅덩이에 파묻혀 있는 것은, 익숙한 하얀 군복. 널부러진 군번줄, 속을 꺼내보인 누군가의 신체, 근육이 드러난 다리…

지난밤 먼저 출발한 정찰대원들의 시신입니다.
[No.012]들이 정찰대원들의 시신을 갉아먹고 있었습니다.
그 중 살아있는 인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핸드아웃: NPC-아이나르 블레이크가 공개됩니다.









No. 012들이 그렇게 큰 살상력을 가지진 않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엔... (좀 살펴봐달라는 듯 손짓해)



자세한 사항은 돌아가서 준장님께 설명하도록 하지. 너희들은... (치료 받음......) 조사팀인가?

오늘 울프팀 다음으로 만들어진 팀이에요.

그런가..., 조심해라. 잘못하다간. ... ...
(지휘관인 내 탓이지... 잠시 말이 없어짐)

같은 위험에 처할 수도 있는데... (제 뒤의 소대원들을 가리켜)


아이나르는... 뭐라고 해야 할까요, 조사팀을 신뢰하지 못하는 듯 합니다.
일단 당장은 그의 이야기를 들을 방법이 없어보입니다.

아이나르 기억하세요. 이 이후 나의, 혹은 내 소대원의 죽음에 당신도 일조합니다.
그 책임은 기억하시고, (데려갈 수 있나? 봄)



데려갈 수 있습니다. 소령은 적당한 곳에서 함께하게 됩니다.

죽게 되면 꼭 한 번 쳐다봐주고. 그 사람 탓이거든
가죠.

아이나르는 벨을 향해 혀를 한 번 차고는 뒷열의 대원들에게 향합니다.

1사이클 마지막 장면 종료

아니 미친



2사이클로 넘어가게 됩니다 ...




2사이클 첫번째 장면 플레이어 하실 분
저희 시간 상 첫번째 장면까지 하고 끊어야 할 것 같아요
없으시면 굴려굴려 다이스




아이나르: 안 보인다.

죽으면? 보셔야지 저 분도

다른 PC들은 전부 등장할까요?







2사이클 1번째 장면 - PC 3

장면표
굴리실거예요?
안 굴리셔도 되긴 함

(으나 지금은 터널이지)
들어가죠
등장인물: PC 전원
벨은 소대원들을 이끌고 터널로 향합니다.

(하지만 크리쳐라면 말 못할 일도 없을텐데. 의구심만 쌓여간다)



(찔렀으니 찌르기로 터널 알아봅시다)


벨, 《찌르기》판정을 해주세요.

(아이나르는... 그런 용도였을 수도 있다)


마일리 벨 ROLL 찌르기

9
목표치: 5
벨은 터널의 바닥의 단단함을 확인하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확산 정보
나름대로 탄탄한 바닥을 따라 걷다보면 갈래길이 나옵니다.
입구 즈음부터 있던 핏자국은 벽을 뚫고 만들어진 듯한 땅굴로 이어집니다.
핏자국 없이 이끼 낀 통로의 끝에는 문이 보이네요.
핸드아웃: 땅굴, 닫힌 문이 공개됩니다.



땅굴과 닫힌 문이라...

업보


(닫는다)

2사이클 첫번째 장면 종료




엔은 장면 구성을 해주세요!

(등장인물은... 전원으로.)





2사이클 2번째 장면 - PC 2
등장인물: PC 전원
엔, 무엇을 할까요?


엔, 《육감》판정을 해주세요.
엔:
엔 ROLL 육감

7
목표치: 5
엔은 대원들과 함께 땅굴을 조사해보기로 합니다.
핏자국까지 있으니, 무시하고 갈 수는 없는 모양이죠.
확산정보
어두운 땅굴을 따라 걷다보면, 돌연 넓은 돔이 나타납니다.
돔을 가득 채우고 있는 것은...
... ..
누런 빛의 점액이 늘러붙은 수백개의 알입니다.
그 사이로 피가 흥건한 시체조각을 입에 문
크리처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아,

지나는 사람의 기척을 느낀 듯 그 중 2개체가 PC들을 향해 몸을 틉니다.
'No.003 oni' 2개체와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전원, 《풍경》판정을 해주세요. [공포판정]

마일리 벨 ROLL 풍경

11
목표치: 6

에스 ROLL 풍경

10
목표치: 6

스칼렛 ROLL SCENE

11
목표치: 6

엔 ROLL 풍경

5
목표치: 8
엔은 광기 카드 한 장을 뽑아주세요.

전원 플롯을 보내주세요.





얘들아 너희 2를 너무 좋아한다
oni와의 전투 시작
No.003 oni 한 개체는 엔, 벨, 스칼렛의 협업으로 공격이 어려워보입니다.




엔 ROLL 불행 중 다행 (서포트)

4
어빌리티:
자신이 펌블했을 때나, 자신이 누군가와 배팅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아이템을 1개 획득한다.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생명력 -1점)로 no.001 한 개체, 엔, 벨, 스칼렛이 전투에서 탈락합니다.
전투 순서: 에스 > No.003
에스, 행동해주세요.

에스 ROLL 저격 (공격)

7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몹 1개체를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에게 6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에스는 인간의 무기... 총으로 No.003을 향해 저격합니다.
No.003은 미처 피할 새도 없이 저격당하고, 몸의 절반 이상이 날아가 그대로 스러집니다.
전투의 승자: 에스
그러던 와중에 스칼렛은 크리처와 대치한 충격 때문인지 근처에 있던 소대원들에게 무차별적인 폭력을 휘두릅니다.
순식간에 발생한 일에 PC들은 피할 새도 없이 그의 주먹에 한 대씩... 맞고 말았습니다.
스칼렛 제외 전원의 생명력이 1점 감소합니다.



정신차리세요!

전투에서 승리한 에스는 No.003의 데이터를 획득합니다.

잡힌 스칼렛은 그제서야 진정한 모양입니다.


정신이 좀 드십니까..?




... ...........................(샐쭉) 예.



어찌저찌 돔에 있던 크리쳐들은 처리를 한 것 같습니다.





생명력을(를) 1점 회복합니다.





상사에게 얻어맞고 하소연도 못하는 엔...

(벨은 스루함)
ㅋㅋ

(^^)

주먹하나에 나가 떨어지시긴..
아무튼 이 땅굴에서는 더 이상 조사할 것이 없어 보입니다. 얻은 것은 상처와 소대원들을 향한 불신 뿐...

2사이클 두 번째 장면 종료
-

2019 11 24 11:36 ~

에스가 찜을 했으니... 에스는 장면 구성해주세요.

(이거.. 밖에서 들었던거 아닌가..;)
(드라마장면, 등장인물은 전원으로 하겠습니다.)



엔도 같이 갈까요?


2사이클 3번째 장면 - PC 1
등장인물: PC 전원
에스는 무엇을 해볼까요?

나아갈 길은 하나 뿐인 것 같으니 저 쪽(닫힌 문)으로 가볼까 하는데, 다들 괜찮으십니까?




문 너머에서 들리는 소리는 없는 듯합니다.

에스, 《분해》판정을 해주세요.

에스 ROLL 분해

5
목표치: 5
에스는 닫힌 문을 열어 먼저 들어가봅니다.
에스에게 닫힌 문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여기, 다들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원에게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에스의 뒤를 따라 다른 소대원들도 닫힌 문 너머로 향합니다.



핸드아웃: 데이터가 공개됩니다.

스칼렛, 기계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시겠습니까?
(스칼렛에게 턴을 넘기고)

2사이클 세번째 장면 종료






( )





허




2사이클 4번째 장면 - PC 4
등장인물: PC 전원
행성의 낯선 환경 때문일까, 소대와 함께 움직이던 스칼렛에게도 과호흡 증세가 찾아옵니다.
스칼렛은... 무엇을 할까요?


또니?




다들 살아 돌아가면... 멘탈관리랑... 체력 운동 좀 해
상관 명령이야....


그것도 못하면 어떻게 군대에 있어?










주변에는 전원이 꺼져 있는 모양인듯 검은 스크린으로 둘러쌓인 풍경만 눈에 들어옵니다.
엔이 스칼렛을 챙겨주면 서서히 그의 증상은 약해지는 듯 합니다.








스칼렛 ROLL 공학 (Support)

9
어빌리티: Mechanical
목표치: 7
당신이 장면 플레이어인 드라마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명의 흔적을 조사, 수리, 가동한다.
스칼렛이 시스템을 제대로 가동시킵니다.
...
통제실 스크린이 빠르게 점멸합니다.
화면가득 노이즈가 끼고 수십가지의 언어와 코드들이 빠르게 배열됐다가 사라집니다.
언어가 언어를 먹는 기괴한 장면이 수분 동안 지속되고 중간중간 CCTV의 화면인 듯한 스크린이 팝업 됩니다.
■■■■ ■■■ ■■■■■¿
첫번째 팝업
스칼렛이 화면을 향해 무어라 중얼거리다가 자신을 향해 총을 겨누고 방아쇠를 당깁니다.
화면 가득 피가 튀고 팝업창이 사라집니다.
두번째 팝업
온통 피 범벅이 된 엔이 누군가의 시신을 의료용 나이프로 헤집고 있습니다.
열번, 스무번, 서른번 수십번 같은 행동을 반복하다가 CCTV쪽을 응시하더니 환히 웃으며 제 목에 나이프를 꽂습니다.
혈액이 비산하며 팝업창이 사라집니다.
세번째 팝업
에스가 고개를 푹 숙이고 끊임없이, 끊임없이 붉은 무언가를 게워냅니다.
처음앤 각혈이었던 것이 덩어리가지고, 나중에는 사람팔뚝만한 무언가를 게워내다가 자리에서 쓰러집니다.
잠시간 침묵. 갑작스레 쓰러졌던 몸이 기괴하게 뒤틀리고 사람이 취할 수 없는 자세로 어딘가를 향해 기어가 화면 밖으로 벗어납니다.
네번째 팝업
벨이 갑작스레 나타난 No.003의 습격을 받습니다.
순식간에 수십마리의 No.003이 벨을 감싸고 살점을 떼어내기 시작합니다.
갉작갉작 갉작갉작
소름돋는 소리가 비명과 노이즈에 섞여 들리고 수분 후 벨이 있던 자리에는 피웅덩이만 남아 있습니다.
화면이 점멸됩니다.
전원, 《죽음》판정을 해주세요. [공포판정]

에스 ROLL 죽음

7
목표치: 7

스칼렛 ROLL DEATH

9
목표치: 6

엔 ROLL 죽음

7
목표치: 5

마일리 벨 ROLL 죽음

3
목표치: 8







[벨에게 부적 받아서 정신차리라고 붙혀줍니다]



마일리 벨 ROLL 죽음

8
목표치: 8




다행스럽게도 전원 괴이한 광경에도 똑바로 서 있을 수 있었습니다.

스칼렛에게 데이터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당장 눈에 띄는 자료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해독은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습니다만.


스칼렛은 자신이 발견한 데이터 더미를 보여줍니다.


역시 되돌아가야하나..




스칼렛은 데이터 디스크를 해독해보기로 합니다.

스칼렛에게 데이터 디스크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봄)





(*데이터다)



스칼렛은 해독한 데이터 디스크의 내용을 밝힙니다.




이거나 보십시오!

나머지 데이터는.. 혹시 아이나르 소령님이 갖고 계시는거 아닐까요?

당장은 이 이상의 정보를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역시 억지로라도 끌고 왔었어야 했는데
하루종일 계속된 탐사로 지쳤을 테니 야영지로 복귀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만 야영지로 복귀하도록 합시다. ..여기서 해결될 건 없을 것 같으니.
여기서 마스터 장면입니다.
등장인물: 전원
PC들은 지친 몸으 이끌고 탐사대가 주둔하고 있는 야영지로 복귀합니다.
야영지에 들어서면, 때마침 막사에서 탐사대의 지휘관인 블라디슬라프 준장이 나와 진영에 복귀하던 PC들과 마주칩니다.

핸드아웃: NPC-아슬란블라디슬라프가 공개됩니다.







스칼렛은 데이터 디스크를 블라디슬라프 준장에게 넘겨줍니다.

해독한 데이터 디스크를 살피던 준장은 스칼렛을 따로 부릅니다.

스칼렛에게 아슬란 블라디슬라프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스칼렛 ROLL UNIVERSE

11
목표치: 8


준장은 알아봐야할 것이 있다며 PC들을 향해 '내일을 위해 푹 쉬어두라'는 말을 건네고 사라집니다.






마일리 벨 ROLL 짐작 (서포트)

8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하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미 알고 있는 얼굴로 서잇음)
벨이 준장과 스칼렛의 대화를 엿듣고 생각에 빠지는 동안, 스칼렛은 자신이 준장으로부터 들은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이성치 1점 감소 및 공포판정을 진행해주세요.

마일리 벨 ROLL 우주

7
목표치: 9

엔 ROLL 우주

6
목표치: 11

에스 ROLL 우주

8
목표치: 5






벨의 광기 '절규'의 현재화로 인한 공포판정
→ <촉감>(으)로 판정


엔 ROLL 촉감

2
목표치: 7


스칼렛 ROLL TOUCHING

2
목표치: 8

얘들아

에스 ROLL 촉감

9
목표치: 8







스칼렛의 광기 '의심암귀'의 현재화
스칼렛은 PC 한 명을 선택해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벨을 팹니다.]
스칼렛은 하극상을 일으킵니다.
벨의 생명력이 2점 감소합니다.






→ <종말>(으)로 판정

엔 제외



스칼렛 ROLL THE END

6
목표치: 8

에스 ROLL 종말

5
목표치: 8





마일리 벨 ROLL 종말

11
목표치: 8

얘들아 카드 두 개 남았다
여기서 준장과의 만남 마스터 장면은 종료하고
엔의 다중인격 광기가 현재화합니다.
... ...
엔의 상태가 이상합니다.
몸을 비틀거리더니, 피를 토해냅니다.

주변의 소음은 들리지도 않는지 갑작스레 몸을 움직이고
가까이에 있는 PC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엔과의 전투 발생
전원 플롯을 보내주세요.







눈이 뒤집힌 채 괴성을 지르며 달려드는 엔과 스칼렛이 충돌합니다.
엔, 스칼렛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 1점
벨, 에스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 1점

엔이 그 약간의 충격에도 몸을 가누기 힘든지 그 자리에 풀썩 쓰러지고 맙니다.

전원 탈락으로 인한 전투 종료

엔?이 쓰러진 자리에서 움찔거립니다.
그는 울컥거리며 검붉은 피를 토해냅니다.
또다시 한차례 핏덩이를 토해내면 목구멍에서 부터 사람 팔뚝 만한 진득한 애벌레 같은 것이 튀어나와 땅바닥을 나뒹굽니다.
핏덩이를 수차례 토해내던 엔?이 실신한듯 쓰러집니다.
바닥을 뒹굴던 유충이 엔에게 되돌아가려 꿈틀거립니다.
어떻게 할까요?


에스가 유충을 향해 총을 쏘자 유충은 비명을 지르더니 움직임이 뚝 끊깁니다.


전원, 《혼돈》판정을 해주세요. [공포판정]

스칼렛 ROLL CHAOS

2
목표치: 8


에스 ROLL 혼돈

9
목표치: 9

마일리 벨 ROLL 혼돈

10
목표치: 7

엔 ROLL 혼돈

6
목표치: 7


스칼렛 ROLL CHAOS

5
목표치: 8

재판정해주세요

스칼렛 ROLL CHAOS

12
목표치: 8
(ㅁㄴ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뺨 후려침)





엔은 광기 카드를 한 장 봅아주세요
엔의 미공개 광기가 4장이므로 무작위로 한 장 현재화시켜주세요!
엔의 광기 '폭력충동'의 현재화
PC 중 아무나 한 명을 골라 1점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GM:스칼렛의 생명력이 1점 감소합니다.
















생명력을(를) 1점 회복합니다.






생명력을(를) 1점 회복합니다.
(딸깍딸깍 까먹음) 이상하네. 그래도 아픈데... 한대쯤

어떻게든 상황을 정리하고... PC들은 잠시 쉬기로 합니다. 내일은 쉘터-베타를 향해 가야 하니까요.
2사이클 마지막 장면 종료

등장인물: 스칼렛
내일을 위해 잠이 든 그는 꿈을 꿉니다.
꿈속에서 또다시 꿈을 꿉니다.
시린 눈 밭 위로 네사람의 인영이 걸어갑니다.
사박 사박.
네사람의 발자국 위로 눈이 쌓입니다.
곧 아무것도 없었던 것처럼 새하얀 설원입니다.
그리고 또다시 네사람의 인영이 그 위를 걸어갑니다.
아까와는 조금 다른 순서로 걸어갑니다.
같은 길을 걸어갑니다.
사박 사박.
그 위로 눈이 쌓입니다.
또다시 네사람의 인영이………
... ...
...
마스터 장면은 이렇게 끝납니다!
그리고 이제 클라이막스 페이즈로 넘어가는데요
일단 엔은 현재화된 광기의 수가 이성치보다 많기 때문에 착란상태로 시작하고
전투를 하게 될 경우 각자 광기카드의 수만큼 대미지를 더해주시면 됩니다.
[ 클라이막스 페이즈 ]
야영지에서 하루를 보낸 PC들은 어제 본 통제실로 향합니다.
통제실과 연결된 복도를 따라 걷습니다.
눅눅하고 비릿한 길의 끝에, 빛이 쏟아져 내립니다.
깜빡.
깜빡.
시야가 빛에 익숙해 졌을 때,
그 끝에 보이는 것은 ‘쉘터-알파’와 흡사한 ‘쉘터-베타’였습니다.
쉘터의 문은 활짝 열려있었습니다.
완벽히 똑같은 구조입니다. 익숙해진 걸음으로 중앙으로, 중앙으로 나아갑니다.
멀리서 부터 보이던 타워. 저 타워를 가동하기만 하면, 우리의 임무는 끝이 납니다.
조바심, 초조함, 설레임 뒤죽박죽 섞인 감정들을 뒤로 한채 걸음을 옮기노라면
갑작스레 땅이 울립니다.
흔들립니다.
파아앗-!!
하얀 눈이 비산하여 흩어집니다. 그 눈덩이 아래로 이질적으로 붉고 거대한 생명체가 꿈틀거리며 튀어오릅니다.
조금만, 조금만 더 가면 되는데,
…..아무래도, 일이 쉽게 풀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전투에 돌입합니다.
전원 플롯을 보내주세요.




047 1
전투순서: 에스 > 스칼렛> 엔 > 벨 > No.047
의식 시트가 공개됩니다.
에스, 행동해주세요.

에스, 《소리》판정을 해주세요.

에스 ROLL 소리

7
목표치: 7
에스가 큰소리로 No.047을 유인합니다.
다음, 스칼렛의 턴



스칼렛 ROLL 트릭 (공격)

5
어빌리티: 분해
목표치: 5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성공 시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2의 수정을 적용한다.

NO.047 ROLL 2D6

3
스칼렛이 No.047에게 5점의 대미지를 입 힙니다.
다음 엔의 턴



엔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NO.047 ROLL 2D6

11
,,
엔의 공격은 No.047에게 닿지 못하였습니다.
다음 벨의 턴

마일리 벨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찌르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NO.047 ROLL 2D6

8
벨의 공격 역시 거대한 No.047에게 상처를 입히지 못했습니다.
다음 No.047의 턴

NO.047 ROLL 강타 (공격)

12 -1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수정치: -1
목표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이때 자신의 속도 수치만큼 명중판정에 마이너스 수정을 적용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고,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6」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PC 3
벨, 회피판정을 해주세요.

마일리 벨 ROLL 2D6

8
No.047이 뒤따르던 벨을 향해 거대한 꼬리를 휘둘렀으나 벨은 간발의 차로 그 공격을 피합니다.
2라운드
에스의 턴

에스, 《추적》판정을 해주세요.

에스 ROLL 추적

5
목표치: 5

에스의 생명력이 1점 감소합니다.
에스는 무사히 No.047을 따돌렸습니다.
다음 스칼렛의 턴

스칼렛, 《추적》판정을 해주세요.

스칼렛 ROLL PURSUIT

5
목표치: 5


스칼렛은 무사히 구덩이를 지나쳐 타워로 향합니다.
다음 엔의 턴



엔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NO.047 ROLL 2D6

9
No.047은 이번에도 엔의 공격을 피해버립니다.
다음 벨의 턴

(슬슬 어리둥절)
(기본공격 일단 해보자)


마일리 벨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찌르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NO.047 ROLL 2D6

5

No.047은 벨의 공격 역시 피했습니다.

다음 No.047의 턴

NO.047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 1
에스는 회피판정을 해주세요.

에스 ROLL 2D6

5



다시 회피해볼래...?


(그래도 한번만 더 해볼 수 있을까요 미안하다)


에스 ROLL 2D6

10
에스가 No.047의 공격을 피하기에는 그의 위치가 너무 가까웠습니다.
No.047은 에스를 향해 자신의 거대한 꼬리를 휘두릅니다.
에스 생명력 6점 감소
에스는 공격 어빌리티를 1회 사용하거나 유언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혹은 사망을 선택하지 않고 전투에서 탈락만 할 수도 있습니다.

에스는 No.047의 꼬리에 맞고 날아가 그대로 기절합니다.
다음 스칼렛의 턴

스칼렛, 《공학》판정을 해주세요.

스칼렛 ROLL 트릭 (Attack)

5
어빌리티: Analysis
목표치: 5
1명을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성공 시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때 목표는 회피판정에 -2의 수정을 적용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달려가요)
스칼렛 ROLL 공학 (Support)

2
어빌리티: Mechanical
목표치: 7
당신이 장면 플레이어인 드라마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명의 흔적을 조사, 수리, 가동한다.





[다시한번 타워 가동시키러가요]
스칼렛 ROLL 공학 (Support)

5
어빌리티: Mechanical
목표치: 7
당신이 장면 플레이어인 드라마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명의 흔적을 조사, 수리, 가동한다.

다급한 상황 탓인지 스칼렛은 자꾸만 실수를 합니다.
다음 엔의 턴





스칼렛 ROLL 공학 (Support)

6
어빌리티: Mechanical
목표치: 7
당신이 장면 플레이어인 드라마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명의 흔적을 조사, 수리, 가동한다.

다시 시도해봐도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진짜 엔의 턴



엔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절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NO.047 ROLL 2D6

7
이잉


아무래도 no.047은 순순히 공격을 맞아줄 생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 벨의 턴

에스는 이미 끝났다고 (부담주는 상사)
(할 수 있는게 뭐가 있겠어.... 기본공격이나 한다)



마일리 벨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찌르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NO.047 ROLL 2D6

6

벨의 공격 역시 가소롭다는 듯이 피해버립니다.
다음... No.047의 턴

NO.047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PC 2 1=엔, 2=벨, 3=스칼렛
벨은 회피판정을 해주세요.

마일리 벨 ROLL 2D6

5


(기절합니다... 기절)
No.047은 바로 옆에 있던 벨에게 다시 꼬리를 휘두릅니다.
생명력 2점 감소
벨은 그대로 날아가 기절합니다.

3라운드
스칼렛의 턴

스칼렛, 《전자기기》판정을 해주세요.

스칼렛 ROLL ELECTRON

6
목표치: 6
스칼렛이 드디어 타워를 가동시킵니다.
삐- 하는 이명과 함께 인간의 귀에 들리지 않는 주파수의 잡음이 흘러나옵니다.
타워 전체에 푸른빛의 조명이 켜지고 No.47을 포함하여 쉘터-베타를 중심으로 반경 15마일 이내의 크리쳐들이 무언가에 놀란듯 부산스레 흩어져 사라집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전투에 휩쓸린 다른 소대원들이 여럿 죽거나 다친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에스와 벨을 포함한 이들은 의료팀에게 이송됩니다.
그 사이에 죽은 이들에 대한 장례식도 치뤄주었습니다.
... ...
일주일 후
후발팀이 물자들을 이송하여 쉘터를 확보합니다.
에스와 벨 역시 치료를 받고 회복되어가는 상황입니다.
탐사대는 쉘터-알파로 소환되며, 그 중 가장 큰 공을 세운 PC들의 분대원들은 각자 계급이 한단계씩 상승했습니다.
상황이 정리되고, 에스와 엔은 No.043에 대한 데이터를 갱신할 권한을 받습니다.
또 얼마간의 시간이 흐르면, 블라디슬라프 준장이 PC들을 찾아와 격려의 말을 건넵니다.
쉘터-베타를 확보했으니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이 다음의 조사를 진행하자는 말도 합니다.
PC들은 그 조사의 일정이 잡히기 전까지는 이 쉘터에서 지내게 될 것입니다.
이번의 조사는 어떠했나요? 지금의 심정은 또 어떠한가요?









앞으로의 일정이 진행되기 전에는, 또 잠시간의 평화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자꾸만 갈구는 상사가 있기는 하지만, 모두 살아남은 것이 어디인가요.
다시 또 에덴에서의 하루가 지나갑니다.
Ep01: Project. Noah - End
~14:04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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